Cart 0

Chicago Korean Dance Company is a rich, diverse community which offers a variety of classes and communities based on one’s skill set. We have a place for everyone and we make sure to deliver the right community to everyone. Our community consists of dancers from age of 5 to 80. We are open to anyone who is passionate about dance and Korean heritage. Anyone at any level of experience are welcomed.

 

Class Info

Age 3- 5 : Fri 4- 4:30

Age 6 - 9 : Fri. 4:30 - 5:20pm

3rd - 5th : Fri. 5:30 - 6:30pm

Middle School : Sat. 2:30~4:00

High School : Sat. 4:30~6:00

Professionals : Fri. 6:00~8:00

Non-Professionals : Tue & Thu

Contact us for detailed information

Other Avenues

 
 

Workshop

무용단의 워크샵은 무용과 북 워크샵으로 나뉘는데, 무용워크샵은 한국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춤에 대한 기본 설명과 팔동자과 발동작등 기본동작들을 직접 민속음악에 맞춰 배우며 어린 학생들에게는 부채를 펴고 접는 체험 등을 통해 흥미를 갖게한다. 북 워크샵은 한국에는 다양한 북들이 있는데 소고, 장고, 모듬북, 삼고무, 대북 등 이러한 북들의 종류를 소개하고 소리의 차이점과 타법등을 체험하게하고 리듬을 익히며 한국의 가락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이러한워크샵은 한국무용을 더욱 친근감있게 다가가고 그 문화를 이해하게 한다

 
 

Exhibition

한국춤에는 각 춤에 맞는 의상과 소도구를 사용한다. 무용단은 무대에서만 볼수 있는 의상과 소도구를 전시하므로써 한국춤을 더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수 있는 전시회를 마련하였다. 한국의 전통무용은 크게 궁중무용과 민속무용으로 나뉘는데 이러한 전시회를 통하여 의상의 차이점을 볼수 있으며 여러가지 장신구등을 통해 한국문화의 섬세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한국춤의 새로운 궁중의 의상과 장신구, 가체등과 민속춤과 궁중무용의 의상의 차이점등을 한눈에 볼수 있다.

 
 

Documentaries

시카고 한국무용단은 공연뿐아니라 일반인이 한국무용을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다큐멘터리도 제작하였다. 한국춤의 역사는 5000년정도 되는 역사를 가지고있다. 그춤의 유래와 종류, 나아가 대표적인 한국춤의 기원과 의상등을 전시하여 비교하고 그 의상이 만들어지는 디자인및 색상의 의미를 다큐멘터리를 통해 알려 주었다. 한국무용중 함께 사용하는 다양한북을 전시하고 북을 서로 비교하기도 하였다. 무용단은 단순히 춤 작업뿐아니라 뿌리 깊은 한국춤의 역사성을 이어가는 작업을 꾸준히 만들어 가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