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한국무용단 정기총회

<뉴스팀 = 김양희 기자> 시카고한국무용단(단장 이애덕 / 한국무용단)이 정기총회를 개최 이정희 신임 이사장을 선출했다.

5월 10일 오후 6시 30분 나일스 소재 세노야 뷔페 식당에서 열린 정기총회를 통해 한국무용단은 지난해 9월 이후의 활동사항과 재정을 보고하고 성숙영 이사장이 이임 이정희 신임 이사장을 선출했다.

한국무용단 성숙영 이사장은 “2010년부터 2년 동안 이사장을 맡아 일해왔는데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 며 “신임 이사장과 함께 앞으로도 단체의 발전과 한국 전통 문화의 계승을 위해 뒤에서 도울 것” 이라고 이임 소감을 전했다.

신임 이사장으로 선출된 이정희 이사장은 “이애덕 예술단장의 뜻을 따라 이사장으로 단체를 열심히 돕겠다” 며 “어린이 단원들을 통해 한국 전통 무용을 계승하고 이어나가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른들 역시 무용원에 함께 참여해 정서와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도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임하는 성숙영 전 이사장과 크리스티나 전 사무총장에 감사패가 전달됐으며 성숙영 전 이사장은 고문으로 추대됐으며 이정희 신임 이사장, 배영미 신임 사무총장이 선출됐으며 이지용 이사가 새롭게 영입됐다.

 

이정희 이사장 취임.jpg